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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투액션(call to action) CTA 기본

Tomitom 2023. 10. 23.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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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투액션 Call to action 이란?

마케팅에서 ‘콜투액션(call to action)’은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 혹은 요소를 의미
웹사이트에서 우리가 흔히 보는 ‘배너’, ‘버튼’, ‘링크’ 등이 이런 성격을 가지는 요소에 해당됨

 

쇼핑몰 상세화면의 하단에 ‘상품 구매하기’ 버튼을 배치했다면 이 버튼이 ‘콜투액션’
블로그 게시글을 퍼가도록 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아이콘도 ‘콜투액션'
펜션 사이트에서 예약을 접수하는 양식을 보여준다면 이 입력 양식이 ‘콜투액션’

 

->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 및 아이콘, 양식 등 모든 컴포넌트

 

마케터 및 비즈니스 소유주가 웹사이트 제작 시 대상 고객들이 반드시 해당 콘텐츠를 클릭하도록 설득하는 넛지와 같은 콜투액션 CTA 필요

 

CTA 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콜투액션(CTA)은 내 웹사이트, 랜딩페이지, 이메일 또는 광고에서 고객으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짧은 문구를 말하며, 

주로 클릭할 수 있는 버튼 형태의 텍스트, 이미지 등으로 되어 있다.

내가 사용자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다음 단계로 안내하는 역할.

하지만, 콜투액션(CTA)는 링크 없이 일반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기도 함.

 

효과적인 CTA 예시 

 

1. 동작 단어를 사용한다: 긴박감을 형성하여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콘텐츠에 동작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동작 동사를 사용한 일반적인 CTA는 이렇습니다. 구매, 장바구니에 추가, 주문, 체험, 시작, 가입, 다운로드, 더 알아보기, 위로 올리기, 계속, 더 보기. 

2. 1인칭으로 작성한다: 1인칭으로 작성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어 즉시 반응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짧고 단순하게 작성한다: CTA에 사용할 단어 수와 웹페이지 또는 광고에서 사용할 콜투액션(CTA) 개수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텍스트를 간결하게 유지해야 전달해야 할 중요한 메시지가 덜 중요한 정보들 사이에서 가려지는 일이 없기 때문에 눈에 띌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필요를 이해한다: 만약 여러분이 사용자가 무엇을 필요로 하며 무엇을 할 준비가 되었을지 예상할 수 있다면, 클릭을 하는 선택을 유도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가 현실적으로 ‘지금 구매’할 준비가 되었나요? 아니면 일단 자세한 정보를 ‘다운로드’할 준비가 되었을까요? 여러분은 가장 관련성이 큰 정보를 사용자에게 적시에 노출시킴으로써 전환율 및 클릭율이 얼마나 증가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CTA를 찾기 쉽게 만든다: 색상, 크기를 대조되게 하고, CTA 버튼을 전략적으로 설계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이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x의 웹사이트 템플릿 및 랜딩페이지 템플릿에는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는 CTA 버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들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쉽도록 페이지 레이아웃에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제작되었습니다. 게다가, 배경과 대비가 잘 되는 최적의 크기와 시각적인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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