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시

마침내 네가 이르게 될 모든 끝의 시작을!

Tomitom 2023. 1. 2. 11:26
반응형

 

 

 

 

20년 후에 지에게 

최승자

 

 

 

지금 네 눈빛이 닿으면 유리창은 숨을 쉰다
지금 네가 그린 파란 물고기는 하늘 물속에서 뛰놀고
풀밭에선 네 작은 종아리가 바람에 날아다니고

 


이상하지,
살아 있다는건
참 아슬아슬하게 아름다운 일이란다
빈 벌판에서 차갑고도 따스한 비를 맞고 있는것 같지
눈만뜨면 신기로운 것들이
네 눈의 수정체 속으로 헤엄쳐 들어오고
때로 너는 두 팔벌려 환한 빗물을 받으며 미소짓고.......
이윽고 너는 새로운 눈을 달고
세상으로 출근하리라

 

 

많은 사람들을 너는 만날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네 눈물의 외줄기 길을 타고 떠나가리라
강물은 흘러가 다시 돌아오지 않고
너는 네 스스로 강을 이뤄 흘러가야만 한다


그러나 나의 몫은 이제 깊이깊이 가라앉는일, 봐라
저 많은 세월의 개떼들이 나를 향해 몰려 오잖니
흰 이빨과 흰 꼬리를 치켜들고
푸른파도를 타고 달려 오잖니
물려죽지 않기위해, 하지만 끝내 물려 죽으면서
나는 깊이깊이 추락해야해
발바닥부터 서서히 꺼져들어가며,참으로
연극적으로 죽어가는게 실은 나의 사랑인 까닭에


그리하여 21세기의 어느 하오,
거리에 비내리듯
내무덤에 술 내리고
나는 알지


어느 알지 못할 꿈의 어귀에서
잠시 울고 서있을 네 모습을
이윽고 네가 찾아 헤멜 모든 길들을
가다가 아름답고 슬픈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의 동냥바가지에 너의 소중한 은화한닢도
기쁘게 던져주며
마침내 네가 이르게 될 모든 끝의


시작을!

 

 


 

푸른 물줄기에 뜯어 먹히더라도 또 다른 끝을, 그리고 시작을. 

 

 

 

 

반응형